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한화디펜스, 폴란드 해군에 KSS-III 탄도미사일 잠수함 제안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모닝픽] 한화디펜스, 폴란드 해군에 KSS-III 탄도미사일 잠수함 제안

이미지 확대보기

◇교촌치킨, 인도네시아 12호점 오픈... 자카르타 케망 공략 본격화


한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PT 교촌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 남부 케망 지역에 12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케망점은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은 다이닝, 테이크아웃, 배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며, 12석 규모의 다이닝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오픈 기념으로 6월 7일부터 14일까지 '1+1'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낭 신라모노그램, 설화수 스파 오픈... 한국 럭셔리 뷰티 체험 선사

베트남 다낭의 럭셔리 리조트 신라모노그램 꽝남 다낭이 한국 대표 뷰티 브랜드 설화수와 손잡고 베트남 최초의 호텔 내 설화수 스파를 오픈했다. 설화수 스파는 예술과 전통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한국 럭셔리 뷰티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스파는 우아하고 미니멀한 한국 전통 건축 양식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디자인되었다. 설화수의 시그니처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윤조 에센셜 트리트먼트'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주는 궁극의 휴식을 선사한다. 숙련된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트리트먼트는 설화수의 독자적인 마사지 도구와 기법을 활용한다.

◇중국 고션 하이테크, 모로코에 13억 달러 규모 전기차 배터리 기가팩토리 설립


중국 고션 하이테크가 모로코에 13억 달러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기가팩토리를 설립한다. 이는 모로코 최초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으로, 초기 배터리 용량은 시간당 20기가와트(GWh)이며, 향후 100GWh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투자로 인해 총 투자액은 최대 65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 모로코의 지리적 위치와 유럽, 미국과의 자유 무역 협정, 기존 자동차 산업은 중국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최근 다른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들도 모로코에 투자를 발표하며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2023년 모로코 산업 수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 베트남 4개 공장, 손실 딛고 수십억 달러 이익 달성


삼성 베트남 4개 공장이 전 분기 손실 후 2024년 1분기에 큰 수익을 올리며 반등했다고 비엣남넷이 보도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12.8% 증가한 541억 달러, 이익은 4배 증가한 51억 달러를 기록했다. 타이응우옌, 박닌, 호치민의 삼성 공장들이 총 매출 166억 달러와 11억 9000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했다. 이는 전 분기 적자와 대조적이다. 삼성 베트남 공장은 메모리 칩 수요 회복으로 회복력을 보였다. 갤럭시 S24가 미국 시장에서 성공하며 31% 성장을 기록했다.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3주년 맞아 두 자릿수 성장 목표


하나은행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뱅킹 서비스 '라인뱅크(LINE Bank)'가 2023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2021년 출시 이후 63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하나은행은 2024년까지 대출과 제3자 펀드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기술 기반 서비스 개선과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한다. 라인뱅크는 고객에게 통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더욱 편리한 금융 경험을 선사한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창립 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을 축하한다. 라인뱅크는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디펜스, 폴란드 해군에 KSS-III 탄도미사일 잠수함 제안


한화디펜스는 폴란드 해군의 신형 탄도미사일 잠수함 KSS-III에 베팅하고 있다. 폴란드 군대는 한국산 전차와 전투기를 도입하고 있으나, 해군은 현대화가 필요하다. 폴란드 해군은 현재 단일 잠수함 ORP Orzeł만 운용 중이다. 한화디펜스는 KSS-III 바흐-II 잠수함을 폴란드 해군에 공급할 계획을 발표했다. KSS-III 잠수함은 한국의 최신 해군 건설 프로그램의 정점이다. 한화디펜스는 현지 건조 옵션 대신 유지와 기술 이전을 제안했다. 바흐-II 잠수함은 VLS 10개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AIP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테슬라, 새로운 메스칼 출시…두 번째 데킬라 제품 선보여


테슬라가 번개 모양의 병에 담긴 새로운 메스칼을 450달러에 출시했다. 첫 테킬라 출시 이후 3년 반 만이다. 새로운 테킬라는 스모키하고 플로럴한 향과 부드러운 마무리를 자랑한다. 오악사카 장인이 타호나 밀링 메스칼과 알렘빅 증류 공법을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 이 메스칼은 깊은 시트러스와 풋사과 향으로 시작해 허브 향과 은은한 스모키로 마무리된다. 테슬라 팬들은 주로 수집 목적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메스칼은 노소트로스 데킬라&메스칼(Nosotros Tequila & Mezcal)에서 제조하며, 여러 주에서 주문할 수 있다.

◇반려견 전용 럭셔리 항공사 '바크 에어', 첫 비행 후 규정 위반 소송 직면


반려견을 위한 럭셔리 항공사 바크 에어가 첫 비행 직후 소송에 직면했다. 5월 30일, 바크 에어는 웨스트체스터 카운티 공항 규정 위반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공항 규정에 따르면 9인승 이하 제트기만 허용되지만, 바크 에어는 14석의 걸프스트림 제트기를 사용했다. 웨스트체스터 카운티는 항공사가 공항을 떠나거나 붐비는 여객 터미널로 이동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바크 에어는 5월 24일 첫 비행을 시작했으며, 승객 한 명과 반려견 한 마리의 가격은 6,000달러였다. 이 항공사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세계 최초의 항공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