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S단석 'UNGC' 가입…ESG 경영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DS단석 'UNGC' 가입…ESG 경영 강화

매년 ESG 경영 이행 투명하게 공개
(오른쪽부터) DS단석 한승욱 회장과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UNGC 가입 인증서 전달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DS단석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부터) DS단석 한승욱 회장과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UNGC 가입 인증서 전달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DS단석
DS단석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6일 밝혔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반으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과 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7개국 2만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DS단석은 ‘기업은 영원히 지속, 발전하면서 인류 사회에 공헌하여야 한다’는 창업이념에 근간하여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과 탄소 저감 노력 등을 통해 기후 위기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DS단석은 이번 가입을 통해 매년 이행보고서(CoP) 제출함으로써 ESG 경영 이행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UNGC의 목표 달성에 동참할 예정이다.
한승욱 회장은 "DS단석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고유의 ESG 가치를 발굴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