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타이어뱅크, 행복 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5호 주인공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타이어뱅크, 행복 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5호 주인공 선정

45호 주인공 밀양농협 농가주부모임 김해옥 회장

(왼쪽부터)이민재 타이어뱅크 밀양점 사업주와 김해옥 밀양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장, 정회숙 경남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이 23일 경남 밀양시 상남면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밀양점에서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5호 감사장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타이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이민재 타이어뱅크 밀양점 사업주와 김해옥 밀양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장, 정회숙 경남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이 23일 경남 밀양시 상남면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밀양점에서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5호 감사장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타이어뱅크


타이어뱅크가 매월 선정하는 행복 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의 45호 주인공을 밀양농협 농가주부모임 김해옥 회장으로 선정하고 23일 경남 밀양시에 있는 타이어뱅크 밀양점에서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2000년부터 현재까지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농촌 일손 돕기와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고령화로 인해 일손 부족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 대학생 봉사단과 주부봉사단을 연계, 이를 해소하는 등 농촌을 지키기 위한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

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청소 봉사 및 밑반찬 지원, 세탁 봉사 등을 20여 년간 지속하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에도 헌신해 왔다. 정신질환, 질병, 노령 등으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 주거환경 개선을 도우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로 경남자원봉사센터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5호에 선정됐다.
타이어뱅크의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는 타이어뱅크의 행복 프로젝트 일환으로 창립 30주년이던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자치단체 및 관계 기관의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매월 타이어를 기부하고 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