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스마트 모니터 M9, 美 테크 매체서 '현존 최고의 모니터' 평가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스마트 모니터 M9, 美 테크 매체서 '현존 최고의 모니터' 평가

美 톰스가이드, 삼성 비전 AI를 지원해 최적의 화질 구현한다고 호평
최근 미국의 주요 글로벌 IT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은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 M9 모습.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미국의 주요 글로벌 IT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은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 M9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9이 최근 미국의 주요 글로벌 IT 매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9은 전작 대비 비약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룬 제품으로, 32형 4K QD-OLED 패널이 뛰어난 명암비와 색감을 구현해 영화 감상 경험을 향상시킨다"며 "M9은 삼성 OLED 4K 모니터 중에서도 최상급 성능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미국 IT 매체 테크아리스는 스마트 모니터 M9에 10점 만점에 9.7점을 부여하며 2025년 톱픽 제품으로 선정했다. 그러면서 "색감은 강렬하고 생생하며 퀀텀닷 백라이트 덕분에 색상이 바래지 않는 놀라운 밝기를 경험할 수 있는 모니터"라며 "현존하는 어떤 모니터와 견주어도 최고 수준”이라고 극찬했다.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문 매체 홈시어터 리뷰는 M9을 별 5개(5점 만점)와 함께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고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인상적인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꼽았다.
삼성전자가 6월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9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 최초로 OLED 패널을 적용한 모델이다. △4K 해상도 △ 165Hz 주사율 △ 0.03ms(GTG) 응답속도 △4K AI 업스케일링 프로 △AI 화질 최적화 △액티브 보이스 프로 등 AI 기능을 비롯해 한층 더 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