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판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판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획득

고객·임직원 안전을 최우선 하는 노력 인정받아
(왼쪽부터)전병준 삼성전자판매 대표이사와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스토어 대치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판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전병준 삼성전자판매 대표이사와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스토어 대치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판매
삼성전자판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판매는 전담 조직 운영과 지속적인 안전 문화 확산 활동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경영 환경을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산업재해와 질병을 줄이고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삼성전자판매는 △정기 안전 점검 △자연재해 대응 매뉴얼 수립 △연 2회 비상 대피 훈련 등 고객과 임직원의 잠재적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연·체지방 제로 캠페인 △계절별 건강 정보 제공 △안마의자 및 발마사지기 지원 △임직원 자립형 회전 대차 지원 등도 실시해 건강증진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판매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사업장 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측·예방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천 삼성전자판매 피플팀 상무는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은 임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삼성전자판매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