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일렉트릭, 아시아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참가…배전반 등 솔루션 전시

글로벌이코노믹

LS일렉트릭, 아시아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참가…배전반 등 솔루션 전시

8~9일 DCWA 2025 참가…UL 인증 데이터센터용 배전반 공개
모듈러 파워 솔루션·차세대 DC 전력 시스템 등 미래 기술 대거 소개
LS일렉트릭 DCWA 2025 부스 조감도. 사진=LS일렉트릭이미지 확대보기
LS일렉트릭 DCWA 2025 부스 조감도.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은 8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데이터센터월드 아시아 2025'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LS일렉트릭은 ‘데이터센터의 미래를 구현하다’라는 주제로 72㎡ 규모의 전시공간에 △UL인증 데이터센터용 배전반 △모듈러 파워 솔루션 △직류(DC) 배전 시스템 등 데이터센터 전력 솔루션 풀 패키지를 선보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공급 역량을 선보인다.

국내 중전기업 중 유일하게 미국 진출에 반드시 요구되는 UL 인증을 확보한 LS일렉트릭은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배전반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국내 최초 ‘STL KERI 멤버 시험소’인 전력시험기술원(PT&T)의 제품 출하 전 PI 테스트(데이터센터에서 요구하는 제품 성능 검증 테스트)를 통해 신뢰성을 한층 강화한 솔루션이다.

LS일렉트릭은 글로벌 규격에 기준한 내진(지진 파동을 견딜 수 있는 강건 구조)과 내아크(아크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 구조) 고압배전반, 사고 발생 시 확산을 막는 내부 격벽 구조(Form 4b Type 7)의 저압배전반 등을 보유하고 있다.
모듈러 파워 솔루션은 기존 콘크리트 건축물 전기실을 대체해 컨테이너 구조물 내부에 전력 수·배전, 제어에 필요한 모든 기자재를 구비한 모듈형 데이터센터 플랫폼이다. 사전 제작 방식으로 최적의 환경과 설비를 통해 제작·검증돼 신뢰성은 물론 고객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LS일렉트릭은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가 고전압 직류(HVDC) 기반으로 전환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차세대 스마트 직류 배전 솔루션도 공개한다. 엔비디아가 2027년부터 1MW급 이상의 고전압 직류 기반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가운데 LS일렉트릭은 △반도체 소자 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변압기(SST) △반도체 차단기(SSCB) △DC-DC 컨버터 등 직류 배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아세안 지역이 전 세계 데이터센터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아세안 주요 국가들의 데이터센터 시장에 대한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국내 데이터센터 배전 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 탄탄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빅테크 데이터센터의 전력 솔루션 공급을 두고 주요 업체들과 신규 사업 협력을 논의 중에 있다”며 “미국은 물론 데이터센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시장도 본격 곤략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전력 솔루션 분야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