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D,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車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LGD,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車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

차량용 OLED 신제품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 획득
이달 초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왼쪽부터)권극상 LG디스플레이 Auto사업그룹장이 정륜 UL솔루션즈 한국지사장으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이달 초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왼쪽부터)권극상 LG디스플레이 Auto사업그룹장이 정륜 UL솔루션즈 한국지사장으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사이버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OLED 신제품에 대해 글로벌 안전과학 검증기업 UL솔루션즈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 인증은 자동차의 개발·생산·공급·폐기 등 전 생애주기에 대해 사이버 공격 위험을 관리하고 대응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갖췄는지를 검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의 사이버 보안 인증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된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개발 단계에서 해킹이 어렵도록 설계함과 동시에 생산 단계에서 회로에 보안 강화 장치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기술 경쟁력을 비롯해 안정적인 공급 능력과 사용자 안전을 위한 사이버 보안 역량을 인정받은 셈이다.

LG디스플레이는 사이버 보안 인증을 충족하는 차량용 OLED 신제품 개발과 생산 체계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전장시장에서 글로벌 제품 수주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다.
권극상 LG디스플레이 오토사업그룹장은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차원”이라며 “이를 통해 차량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 내 선두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