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 창원시와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협약

공유
0

가스공사, 창원시와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협약

2023년부터 영남권에 일일 10톤 규모 수소 공급
창원·평택 생산기지 추가…안정적 수소공급 추진

한국가스공사-창원시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허성무 창원시장, 성영규 한국가스공사 안전기술부사장. 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가스공사-창원시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허성무 창원시장, 성영규 한국가스공사 안전기술부사장.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가스공사)는 창원시와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414억 원(국비 92억 원·가스공사 322억 원)이 투입되며, 창원시는 사업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가스공사는 수소생산기지 구축·운영을 담당한다.
23일 창원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영규 가스공사 안전기술부사장과 허성무 창원시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창원시 성산구 상복동 수소·에너지 산업기술단지 일원에 구축되는 수소생산기지는 배관망으로 공급받은 천연가스를 활용해 일일 약 10톤의 수소를 생산하게 된다. 이는 수소 승용차 2.5만대 이상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창원시와 함께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에너지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소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2023년 말까지 창원·평택에 수소생산기지를 추가 구축해 안정적 수소 공급을 위한 허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