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한국-영국간 국제 학술 교류 프로그램 개최

공유
0

HUG, 한국-영국간 국제 학술 교류 프로그램 개최

노인 친화적 주택·도시 구현 주제로
분양보증제도 등 HUG 업무 소개도

13일 국제 연구인력교류 프로그램 개최 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직원과 옥스퍼드 브룩스 교수진이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13일 국제 연구인력교류 프로그램 개최 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직원과 옥스퍼드 브룩스 교수진이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3일 한국을 방문한 영국 옥스퍼드 브룩스대학 교수진과 국제 학술 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노인 친화적 주택·도시 구현을 주제로 하는 한국-영국간 국제 인력 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한국 방문 행사로, HUG·토지주택연구원·영국 경제사회연구회(ESRC)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HUG는 한국의 주택공급 방식인 선 분양제도·청약제도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주택분양보증제도 등 HUG의 업무 전반에 대하여 설명했다. 또 영국 연구진들의 우리나라 주택 현황 견학을 위해 국내 건설사 홍보관 방문·모델하우스 체험 등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종서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HUG의 우수한 제도를 해외에 소개하고 영국과의 연구 협력·교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더 많은 국가와의 국제협력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