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평택고덕·울산다운2 등 공공분양

공공분양주택은 총 2060가구로 △인천영종(447가구) △평택고덕(778가구) △울산다운2(835가구) 3개 단지, 영구임대주택은 △오산세교2(260가구) 1개 단지를 공급한다.
공공분양주택은 무주택 실수요자의 주택 마련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유치원·학교·상가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신청 대상은 당해권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공급 유형에 따라 가입기간·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예비신혼부부·한부모가족(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경우)으로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한다.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가입 6개월 경과, 매월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하고 소득과 자산기준 등을 충족해야 한다.

공고일 기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총자산가액 2억4200만원·자동차가액 3557만원 이하·신청자격별 소득기준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남은 3·4분기 주택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양질의 분양·임대주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