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부발전 전 직원 ESG경영 실천 서약

공유
0

중부발전 전 직원 ESG경영 실천 서약

12개 세부 행동지침 실천 다짐

한국중부발전 본사. 사진=한국중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중부발전 본사.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ESG경영 실천선언문 서약을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ESG경영 실천선언문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 걸쳐 중부발전 직원이 지켜야 할 12개의 세부 행동지침을 담고 있다.
중부발전은 지난 3월 본사 경영진·처실장, 전국 7개 발전본부장·소내 상주 협력사 소장 등을 대상으로 ESG경영 실천을 위한 결의서 서명을 시행했다. 이번 전 직원 ESG경영 실천 서약은 회사의 리더로부터 시작된 ESG경영을 확대해 전사적 실행력을 갖추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구체적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국내외 모든 환경관련 법·규정·협약 준수 △친환경 경영을 통해 사업 활동으로 인한 국가와 지역 환경에 미치는 영향 최소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탄소저감 기술 개발 △재활용 확대·물 절약 등 미래세대를 위한 지구환경보전에 적극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법적 요구사항 이상의 안전보건활동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일터 조성 △임직원·협력기업 근로자 상호간의 인격을 존중 △중소기업 협력·지원 강화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일자리 창출·사회 공헌 등 상생 활동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을 포함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비윤리적 행위의 예방과 근절 △ 업무관련 사익 추구 금지·이해충돌 방지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이해관계자 간 상호 소통·투명한 정보공개 △조직 구성원의 명예에 해를 끼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일체의 행위를 금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다양한 대내외 교육·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ESG경영을 업무에 내재화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모범적인 공기업의 구성원으로서의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