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난해 코레일 최고의 서비스는 ‘열차 CCTV 설치’ 등

공유
0

지난해 코레일 최고의 서비스는 ‘열차 CCTV 설치’ 등

’2022년 고객 만족 철도서비스‘ 10개 선정

경기 고양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에서 정비사들이 귀성객 안전 수송을 위한 KTX 정비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고양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에서 정비사들이 귀성객 안전 수송을 위한 KTX 정비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뉴시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22년 국민이 가장 만족한 철도서비스’ 로 ‘차내 범죄 예방으로 고객안전 향상’ 서비스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2022년 대표 철도서비스 10개 후보에 대해 국민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15%가 ‘차내 범죄 예방으로 고객안전 향상’ 선택해 가장 만족스러 코레일 서비스로 꼽혔다.

코레일은 도난 등 차내 범죄 예방을 위해 KTX와 수도권전철 등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했다.

또한 ‘범죄 신고 버튼’을 코레일톡 승차권 화면으로 이동 배치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의 좌석번호가 즉시 철도경찰에 전달되도록 하는 신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어 열차설비불량 보상금 자동환급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과 ‘광역철도 노선도 디자인 개편’이 많은 표를 얻었다.

오태호 코레일 서비스혁신처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