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 올해 고등학생 졸업생 등 70여명 신규채용

공유
0

가스공사, 올해 고등학생 졸업생 등 70여명 신규채용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참가...경단녀 등에 우대 점수

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2023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한국가스공사 부스에서 구직자들이 상담하는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2023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한국가스공사 부스에서 구직자들이 상담하는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약 137개의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각종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열려 구직자 3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스공사는 3년차 이하 젊은 직원들을 서포터즈로 활용한 멘토링, 토크콘서트 등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스공사는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 등 최소 70여명 이상을 신규 채용한다. 특히, 취업 지원 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 다문화 가족, 경력 단절 여성에 대한 우대 점수 부여한 열린 채용을 지속하고 있다.

최 사장은 이날 행사장을 찾아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 인재들이 자신이 원하는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얻고, 우리 가스공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