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C&E, 환경·인재·재무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

공유
0

쌍용C&E, 환경·인재·재무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

이현준 쌍용C&E 대표가 29일 서울 씨티센터타워에서 열린 제6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쌍용C&E이미지 확대보기
이현준 쌍용C&E 대표가 29일 서울 씨티센터타워에서 열린 제6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쌍용C&E
쌍용C&E가 환경과학·인재육성·재무위기 관리 전문가 출신 외부 인사를 영입하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쌍용C&E는 29일 서울 씨티센터타워에서 제6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박영아 명지대 물리학과 교수, 김동수 대주회계법인 부대표, 백승훈 이현세무법인 강남중앙지점대표(세무사) 등 3인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쌍용C&E는 최근 세계적으로 환경과 에너지, 기업의 사회적 역할 등이 확대되고 있어 이번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선제적으로 ESG 경영 기준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임 사외이사 중 박영아 교수는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 후 미국 펜실베니아대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18대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에너지와 환경 등 과학 관련 의정활동을 벌였다. 김동수 부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오운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코오롱인재개발센터 원장을 역임했다. 백승훈 대표세무사는 연세대 경제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지난해 12월 중부지방국세청 조사2국장으로 37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했다.

이현준 쌍용C&E 사장은 “이번 사외이사 선임은 회사 ESG 경영 방침의 일환이자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약속의 실천”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2022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도 승인됐다. 쌍용C&E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판매가격 인상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18.28% 증가한 1조9650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20% 감소한 2208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277억원으로 전년대비 31.29% 줄었다.

또 쌍용C&E는 올해 1분기부터 보통주 1주당 분기 배당금을 110원에서 70원으로 조정하는 대신, 잔여금액(주당 40원)에 해당하는 약 200억원으로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할 것이라고 주주환원책을 발표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