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레일, 다자녀·임산부 회원에 KTX동반석 운임 50% 할인

공유
0

코레일, 다자녀·임산부 회원에 KTX동반석 운임 50% 할인

범정부 내수활성화 대책...5월 한달간 운행하는 KTX 대상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범정부 내수활성화 대책’에 발맞춰 5월 한 달 다자녀 가구와 임산부에게 KTX동반석 4인 세트 상품을 50% 할인 제공한다. 사진=한국철도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범정부 내수활성화 대책’에 발맞춰 5월 한 달 다자녀 가구와 임산부에게 KTX동반석 4인 세트 상품을 50% 할인 제공한다. 사진=한국철도공사
“5월 KTX동반석 타고 저렴한 가족여행 떠나세요!”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9일 발표된 ‘범정부 내수활성화 대책’에 발맞춰 5월 한 달 다자녀 가구와 임산부에게 KTX동반석 4인 세트 상품을 50% 할인 제공한다고 밝혔다.
KTX동반석은 마주보고 앉는 4인 동반석(테이블석)을 넷이 함께 이용하면 15~35% 할인하는 상품이다.

할인 대상은 다자녀 가구(‘다자녀 행복’) 또는 임산부(‘맘편한 KTX’) 정보를 등록한 코레일 멤버십회원이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이나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때 어른 운임의 50%가 일괄 할인 적용된다.

대상 열차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운행하는 KTX로, 승차권은 열차 승차일 기준 한 달 전 부터 구입할 수 있다.

13세 미만 어린이와 6세 미만 동반유아는 기본 할인율(어린이 50%, 동반유아 75%)이 더 크기 때문에, 기본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다자녀‧임산부 정보 등록은 홈페이지와 철도역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신청가능하다.

코레일은 범정부 내수활성화 대책을 측면 지원해 KTX가 경기 활성화의 봄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준영 사장직무대행은 “교통비 부담을 줄여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문화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출생률 제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제도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