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건설 중인 공공분양 아파트 건물 외벽 철근 대량 누락
원 장관, 골조 등 시공 과정에 있는 공공주택 일제 점검 지시
이르면 2주 늦어도 한 달 안에 점검결과 발표
원 장관, 골조 등 시공 과정에 있는 공공주택 일제 점검 지시
이르면 2주 늦어도 한 달 안에 점검결과 발표
이미지 확대보기인천 검단신도시에서 LH가 건설 중인 공공분양 아파트 건물에서 외벽 철근이 대량 누락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이에 원희룡 장관이 시공 과정에 있는 공공주택에 대해 일제 점검을 지시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LH 외벽 철근 누락 긴급 점검회의'에서 "골조 등 시공 과정에 있는 공공주택에 대해서 일제 점검해달라"고 말했다.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LH가 공공분양하는 아파트에서 외벽 철근이 대량 누락된 사실이 지난 25일 뒤늦게 드러났다. 이 단지 전체 13개 동 가운데 4개 동의 지하 벽체 부분 6곳에서 철근이 70%가량 누락된 것이다.
원 장관은 "기본적인 부분에서 이런 실책이 벌어진 것을 국민이 용납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조설계와 감리에서 문제를 일으킨 부분은 구조 자체가 썩어있다고 봐야 한다"며 "해당 (설계·감리) 업체가 시공 중인 모든 공사 현장도 전국적으로 긴급 점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단지의 구조설계를 맡은 업체와 철근 누락을 보고한 감리단장을 퇴사 조치한 감리 용역회사 모두 무량판 부실시공과 겹치는 업체들이어서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원 장관은 공공주택 일제 점검 결과에 대해 “이르면 2주, 늦어도 한 달 안에 점검결과를 발표하겠다”며 “LH가 사업의 내용을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취약할지를 추리고 신뢰성을 위해 제3자가 동시에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
















![[뉴욕증시] AI 관련주 약세 속 3대 지수 하락](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1306330308913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