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
에너지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댓글소통
공사 ‘오일드림’ 에너지 분야 1등 블로그로 자리매김
에너지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댓글소통
공사 ‘오일드림’ 에너지 분야 1등 블로그로 자리매김

한국석유공사는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올해의 SNS 2023’에서 블로그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이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다. 기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매체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활용현황을 평가한다.
에너지 안보라는 국가적 업무 아래 석유공사는 석유비축과 석유개발, 석유유통구조 개선과 신에너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과 친근하지 않은 사업추진으로 접점이 많지 않은 공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외부 홍보 매체를 활용해 대중적인 공사 블로그를 널리 알리고 있다.
석유공사 블로그 ‘오일드림’은 지난 2015년 개설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현재 약 2만6000여명의 이웃과 소통하는 에너지 분야 1등 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공사 관계자 설명이다.
블로그 오일드림은 ‘오일(Oil)’과 관련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드림’과 동시에 공사의 꿈(Dream)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주간 유가동향, 전쟁발발 관련 유가 현황, 유류세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에너지 긴급상황을 소개한다. 또한, 다채로운 생활 정보까지 제공하며 오일드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석유공사는 블로그 서포터즈를 운영하면서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에너지 콘텐츠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롭고 유용한 소재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블로그 콘텐츠의 질과 만족도를 높였다고 공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콘텐츠 댓글에 대해 공사 구성원이 직접 실시간으로 상세하고 친밀한 답글을 올리면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석유공사는 “SNS를 통해 국민이 관심있는 공사 사업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해 열린경영을 실천할 것”이라며 “에너지 정보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공, 국민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