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높은 미래가치 '기대'

공유
0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높은 미래가치 '기대'

여수국가산업단지 및 여수시청 '직주근접'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 적용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여수에서 분양하고 있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가 높은 미래가치 기대속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이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222번지 일원 죽림1지구 A2, A4블록에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를 분양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A2블록은 △74㎡ 42가구 △84㎡ 760가구 △106㎡ 129가구이며, A4블록은 △74㎡ 42가구 △84㎡ 299가구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여수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조성되어 높은 미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죽림1지구는 약 98만6,000㎡ 규모에 공동주택, 학교, 근린공원, 문화시설, 상업시설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앞서 개발이 완료된 죽림2지구(4080가구)와 함께 약 9000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 여수국가산업단지 및 여수시청 직주근접 입지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GS칼텍스,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등 3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약 2만5000명이 근무하고 있다.(‘23년 12월 기준) 율촌제1산업단지와 현재 조성 중인 율촌제2,3산업단지, 여수시청 등으로도 출퇴근이 편리하다.

편의, 교육,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죽림2지구에 조성된 상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롯데마트 여천점 등 쇼핑∙편의시설과 여천전남병원, 여수제일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여수삼일중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주변으로 근린공원 예정 부지가 가깝고 죽림근린공원, 죽림저수지 등 공원들이 다수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 적용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선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타입에는 다락, 테라스 특화 설계가 적용돼 희소가치를 더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되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전기차 사용자를 위해 충분한 충전시설과 함께 급속 충전시설을 일부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첨단 주거 시스템도 다수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여수시 주거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죽림지구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개발사업을 통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공공택지에 공급됨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최성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ava0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