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통안전공단, 국민 눈높이 맞춘다...‘소통형 언론홍보’ 추진

공유
0

교통안전공단, 국민 눈높이 맞춘다...‘소통형 언론홍보’ 추진

국민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홍보
교통‧언론‧ICT‧법률 등 각 분야 전문가 언론홍보자문위 위촉
권용복 이사장 “국민 니즈 파악한 앙뱡향‧소통형 홍보 자문 역할 기대”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캡처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캡처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이 국민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대외홍보를 강화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에 힘을 다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TS가 지난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홍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발족된 자문위원회는 교통과 언론, ICT(정보통신기술), 법률, 국제협력 등 각 분야 국내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다.

분야별 각 위원들은 국민의 니즈를 파악하여 TS의 홍보 전략 수립 자문 등 양방향국민 소통형 자문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민의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언론홍보 방안 제시, 기관 인지도 향상 및 국민인식개선 방안 마련, 교통안전 분야 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TS는 올해 분기별 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TS의 교통안전 분야 주요사업에 대한 언론홍보 전략수립과 홍보매체 발굴 등 기관 홍보 체계 고도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방침이다.

TS 권용복 이사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구성으로 TS의 홍보 전문성이 높아지고 국민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홍보정책에 반영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적극적인 대외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ava0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