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2025년 2월에 분양전환 예정인 공공임대 아파트로 조기분양전환을 통해 2020년 2월의 시세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최근 건축비, 인건비 상승으로 분양가가 상승하고 있고 고금리로 인해 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입주민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특히 분양전환 후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4베이 위주로 구성됐으며 모든 세대에 팬트리와 드레스룸이 기본 설계되어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입주민 카페, 어린이집,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개발호재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만하다. 이 단지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위치해 있어 서부산의 각종 개발 수혜를 받는다. 명지국제신도시, 에코델타시티와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명지IC, 국도2호선이 인접해 창원, 김원 등 인근 도시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김해신공항 확장개발 및 사상~명지~가덕 간 경전철 개통까지 예정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명지화전 우방아이유쉘 분양관계자는 “해당 단지는 분양전환 시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어 현 상황에서 주목할만한 단지”라면서 “여러 인프라와 개발호재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더 높은 가치를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6개동, 전용 59㎡ 단일평형으로 총 1515세대로 이뤄진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 1079세대, △59㎡B 229세대, △59㎡C 207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현장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화전동 558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명지화전 우방아이유쉘의 홍보관은 부산시 강서구 화전동에 위치해 있다.
박성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