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6월 5일까지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HUG,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6월 5일까지 접수

이미지=HUG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를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고 13일 밝혔다.

HUG 드림홈 지원사업은 무주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임차자금을 지원, 주거 안정과 생활환경 개선에 힘쓰는 HUG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HUG는 지난 2007년부터 18년간 1404세대에 총 80억7000만 원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올해도 4억 원의 후원금을 통해 무주택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월 울산시, 경상남도, 경상북도 지역에 국가적 재난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영남권의 무주택 취약계층을 발굴·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산불 피해 이재민의 일상생활 회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무주택자이면서 만 18세 미만의 아동을 1인 이상 양육하는 조손, 장애, 한부모, 다문화 세대 및 자립준비청(소)년,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세대, 독거중장년 세대다.

서울 지역 최대 1000만 원, 그 외 지역은 최대 500만 원의 임차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복지넷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