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14일까지 ‘2025년 온라인수출 품목별 전문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K뷰티, 패션 등 글로벌 소비자 관심이 높은 품목에 대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수출 중소기업 임직원과 국내체류 외국인(유학생, 국내중기 취업희망자)로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15회 전 과정 무료로 실시한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교육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강의는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소재 이지아카데미에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은 △품목별 산업 이해 및 동향과 수출 준비사항 전반을 다루는 입문 교육과정 △온라인수출 현장에서 필요한 전략과 기술을 다루는 실습 교육과정 △실전판매 마케팅 전략·네트워킹 등 실무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글로벌 판매 교육과정 총 3개의 과정으로 참가자들이 단계별로 온라인 수출판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장혁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수출 실전 판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중심형 체계적 프로그램”이라며 “단계별 맞춤형 온라인수출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