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부발전, 2025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개최...지속가능한 윤리문화 확산 다짐

글로벌이코노믹

중부발전, 2025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개최...지속가능한 윤리문화 확산 다짐

한국중부발전 이영조 사장(앞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지난 4일 충남 보령 중부발전 본사에서 ‘2025년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청렴윤리 슬로건인 'ON세상 밝히는 청렴에너지'를 공식 선포했다. 사진=중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중부발전 이영조 사장(앞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지난 4일 충남 보령 중부발전 본사에서 ‘2025년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청렴윤리 슬로건인 'ON세상 밝히는 청렴에너지'를 공식 선포했다. 사진=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이 지난 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2025년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청렴윤리 슬로건인 “ON세상 밝히는 청렴에너지”를 공식 선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본사 처실장 및 사업소 본부장 등 고위직이 참석하여 청렴윤리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청렴과 윤리를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공공기관 경영을 대내외에 선언했다.

중부발전의 새로운 청렴윤리 슬로건인 'ON세상 밝히는 청렴에너지'는 지난 4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이라는 비전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
중부발전은 청렴윤리 경영을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천 중심의 윤리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윤리 위험 평가 체계를 고도화하여 조직 전반의 윤리 취약 요인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지속 보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청렴코디 운영을 통해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현장의 청렴 이슈를 발굴하고 실천 과제를 수행하는 등 윤리문화 내재화를 위한 일상적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청렴윤리 가치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보령 머드 페스티벌 등 지역축제들과 연계하여 대국민 청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7월 31일에는 보령 머드 페스티벌 현장에서 청렴 문구를 활용한 청렴 무드등 제작 등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청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렴은 ‘일상을 밝히는 작지만 소중한 에너지’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청렴은 공기업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책무”라며 “청렴을 경영의 중심에 두고 국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공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