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콘진원, 8월 21~22일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쇼케이스'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콘진원, 8월 21~22일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쇼케이스' 개최

이미지=콘진원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콘진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쇼케이스’를 오는 21~22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및 콘텐츠문화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기술 기반 융복합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과정인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총 12개 팀이 기획·제작한 프로젝트를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에서는 인공지능(AI), 확장현실(XR), 상호작용(Interaction) 등 다양한 신기술이 융합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AI 창작 인터페이스 콘텐츠 ▲가상공간 기반 체험형 내러티브 콘텐츠 ▲관람자와 상호작용하는 몰입형 미디어 등 실험성과 시의성을 갖춘 작품들이 다채롭게 구성됐으며, 콘텐츠인재캠퍼스와 문화광장 일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전시 콘텐츠를 체험하고 평가하는 ‘이용자 평가단’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이는 프로젝트 결과물의 대중성과 시장성을 확인함으로써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대국민 참여형 평가 방식이다. 평가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되며, 신청은 오는 11일 오후 2시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최종 선정자는 14일 개별 안내된다.

콘진원 인재양성팀 전우영 팀장은 “이번 쇼케이스는 기술과 콘텐츠가 결합한 차세대 창작물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자리이자, 산업 현장 중심 교육의 성과를 대중과 공유하는 장”이라며, “기술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들이 주도하는 차세대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