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노사, 국민행복 실천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 발표..."안전 최우선 고속도로 실현 등 협력"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노사, 국민행복 실천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 발표..."안전 최우선 고속도로 실현 등 협력"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왼쪽)과 이지웅 노조위원장이 5일 '국민행복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왼쪽)과 이지웅 노조위원장이 5일 '국민행복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와 한국도로공사 노동조합은 지난 5일 ‘국민 행복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국민 안전과 행복을 위한 공사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겼다.

주요 내용은 △AI 기반 도로교통 서비스 제공 △안전 최우선의 고속도로 실현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 등이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정부의 국정과제와 공사의 핵심 가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도출한 네 가지 추진 방향을 통해 국민 행복을 실천하는 대표 공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웅 한국도로공사 노조위원장은 “이 선언이 구호에 그치지 않고 우리 일터 곳곳에서 변화로 이어져 국민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국민의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