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원재순환으로 장애인 자립 돕고 탄소중립 실천"...남부발전, '굿사이클링 캠페인'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자원재순환으로 장애인 자립 돕고 탄소중립 실천"...남부발전, '굿사이클링 캠페인' 성료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26일 부산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재활용 나눔 사업인 ‘2025년 하반기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남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26일 부산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재활용 나눔 사업인 ‘2025년 하반기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26일 부산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재활용 나눔 사업인 ‘2025년 하반기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매년 이 캠페인을 통해 사내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상생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임직원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을 기증하면, 이를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장애인 직원의 고용과 급여 개선에 활용하는 ESG 실천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의류, 가방, 스포츠용품 등 재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 특히 기증 물품에 대해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어,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또한, 남부발전은 물품 기증에 그치지 않고 굿윌코리아 보호작업장 내 장애인 근로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근무복 구입을 위한 기부금을 별도로 전달해 근무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탰다.

남부발전 박영철 기획관리부사장은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단순한 물품 재활용을 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개선이라는 뜻깊은 가치로 연결되는 의미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ESG경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