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항만공사, 31일까지 '2025년 인천항 혁신을 위한 AI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인천항만공사, 31일까지 '2025년 인천항 혁신을 위한 AI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 접수

인천항만공사가 오는 31일까지 '2025년 인천항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이미지=인천항만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항만공사가 오는 31일까지 '2025년 인천항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이미지=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가 오는 31일까지 '2025년 인천항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인천항 관련 업무에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AI를 활용한 업무 개선 사례 또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 사례를 접수 중이다.

공모전에는 인천항에서 AI를 활용하는 기업, 대학, 연구소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성형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업무 혁신’ △물류 흐름 개선 및 여객편의 증진 등 ‘대국민 서비스’ △인공지능(AI) 기반 재난·사고 예방 등 ‘항만 안전’ 분야 세 지로 나뉜다.
공모전 수상작은 실현 가능성, 업무 효율성, 창의성,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며, 최우수상 1작, 우수상 4작, 장려상 6작에 상금이 수여된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향후 전사적 인공지능(AI) 전환 사업 계획 수립 시 핵심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인천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경규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에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사례들이 발굴되고, 이를 바탕으로 인천항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을 두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