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폴리텍대학, 3월 중순까지 '하이테크과정' 신입생 모집…AI·반도체 인재로 산업현장 안착

글로벌이코노믹

폴리텍대학, 3월 중순까지 '하이테크과정' 신입생 모집…AI·반도체 인재로 산업현장 안착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부산캠퍼스 소프트웨어융합과 졸업 후 스마트 제조 솔루션 기업에 취업해 컴퓨터비전 기반 AI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정용건씨. 사진=한국폴리텍대학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부산캠퍼스 소프트웨어융합과 졸업 후 스마트 제조 솔루션 기업에 취업해 컴퓨터비전 기반 AI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정용건씨.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폴리텍대학은 청년층이 미래 산업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신기술 분야 중심 하이테크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해당 과정에서 청년들은 △인공지능(AI) △반도체 △바이오 △스마트팩토리 △정보기슬(AI) 등 첨단산업 분야의 실무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 받는다.
이 과정은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자뿐 아니라 산업기사 자격 취득자, 동일(유사) 계열 2년 이상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폴리텍에 따르면 해당 과정의 취업률은 지난해 2월 기준 84.8%다. 사이버보안과, 융합 3D제품설계과 등 대표 학과들의 취업률은 100%에 달한다.

이철수 폴리텍 이사장은 "기술 역량이 갖춰지면 직무 전환이든 첫 취업이든 기회가 확실히 넓어진다"며 "산업 변화에 맞는 기술교육을 강화해 청년층의 안정적 경력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