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18일까지 '고속도로 혁신아이디어' 접수...운영·서비스 혁신에 반영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18일까지 '고속도로 혁신아이디어' 접수...운영·서비스 혁신에 반영

한국도로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국민의 일상 속 경험과 생각을 고속도로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고속도로 혁신 아이디어 모으기를 추진한다. 이미지=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국민의 일상 속 경험과 생각을 고속도로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고속도로 혁신 아이디어 모으기를 추진한다. 이미지=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국민의 일상 속 경험과 생각을 고속도로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고속도로 혁신 아이디어 모으기를 추진한다.

'혁신 아이디어 모으기'는 국민이 고속도로 이용 과정에서 느낀 불편과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사항을 직접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분야는 △안전혁신(교통사고 예방, 시설물 안전, 작업장 안전) △서비스 혁신(휴게소 이용, 통행료 납부, 교통정보 제공) △기타혁신(새로운 서비스 등 공사혁신과 관련된 사항) 등이다.
도로공사는 접수된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과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고속도로 운영과 서비스 혁신에 반영할 계획이다.

접수는 국민생각함 온라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일정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로공사 배상중 성과혁신처장은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안전과 서비스 혁신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함께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과 제도로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