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목] KT&G, 담배 수요감소? 하반기 이후에나 확인하자

공유
0

[이종목] KT&G, 담배 수요감소? 하반기 이후에나 확인하자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KT&G가 올 1분기 실적발표와 관련해 증권사들의 분석이 뒤따르고 있다.

23일 KT&G가 공시한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 영업실적을 보면 매출액이 1조1369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18.0% 늘었다. 영업이익은 4285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4.7%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4.1% 늘어난 3088억원이었다. 일회성 이익(2000억 수준)을 제외하면 예상치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한국투자증권은 담배 내수 점유율이 기대 이상 높고, 홍삼 매출액은 내수 호조로 급증하면서 담배 유통 재고 관련 이익이 예상치인 2000억원대로 예상보다 컸다고 밝혔다.

2분기부터 일회성 이익은 없지만 시장 감소 폭이 줄고, 점유율 개선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정도의 이익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KT&G에 대해 담배 수요 감소와 시장점유율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예상보다 큰 폭의 하락으로 안정 속도는 하반기 이후에 확인 가능할 것이란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희 연구원은 “담배 총수요는 작년 동기보다 35% 줄었다”면서 “KT&G는 약 6%p의 시장점유율을 잃으면서 판매량이 41% 감소했다"고 말했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