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개최…게임팟 플랫폼 소개

공유
0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개최…게임팟 플랫폼 소개

블록체인 게임 적용사례·NBP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사례 등 발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지난 13일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는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지난 13일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는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13일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는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NBP의 게임팟(GAMEPOT) 플랫폼 소개 ▲디도스 공격 방어 보안 기술 ▲모바일 게임을 위한 보안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적용 게임 사례 등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아울러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NBP의 보안기술도 소개됐다.
특히 김웅겸 블록체인벤처스 대표는 블록체인을 실제 게임에 적용한 사례를 발표해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시 고려해야 할 다양한 포인트 중 안정성을 강조했다.

그는 "서울과 일본 리전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다중으로 운영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블록체인벤처스는 자사의 '게임엑스코인' 플랫폼 서비스에 사용되는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글로벌 리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게임팟 서비스를 활용해 지난 5월 게임을 런칭한 디앤씨오브스톰의 '여신차원' 게임 사례도 소개됐다. 전유종 디앤씨오브스톰 팀장은 "한국 서비스 경험이 없었던 중국 개발사와 한국에 게임 런칭을 준비하면서 로그인이나 결제 등 꼭 필요한 SDK 연동 개발에 제동이 걸린 상황이었다"며 "다행히 게임팟이 우리 프로젝트에 필요한 요소가 모두 모인 통합 솔루션임을 확인하고 바로 적용하여 무사히 게임을 런칭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배주환 NBP 부장은 "게임팟 서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상품과 함께 이용하면 결합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이 밖에도 신규 게임 런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