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인스타 팔로우하고 밸런타인 선물 받자'

공유
0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인스타 팔로우하고 밸런타인 선물 받자'

공식 계정 개설…팔로우·해시태그 공유 경품
국내 최대 수준 '80종' 이상 VR 콘텐츠 제공

스토브(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이벤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미지 확대보기
스토브(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이벤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자사 가상현실(VR) 플랫폼 스토브(STOVE) VR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다음달 11일까지 '스토브 V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시태그(#) 공유를 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가상현실(VR) 디바이스, 고급 초콜릿,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는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VR방 체험 문화가 확산 되는 점을 주목하고, 자사 VR 체험 플랫폼인 '스토브 VR'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

스토브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해시태그(#)를 통해 많은 친구들에게 알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토브는 공식 계정을 가장 많이 공유한 참여자에게 모바일로 VR 게임에서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4K 해상도로 즐길 수 있는 VR 디바이스 ‘피코 G2 4K(Pico G2 4K)’를 지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스토브는 공식 계정 공유 참여 순위에 따라 조말론 향수, 고디바 초콜릿 세트, CGV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어울리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스토브 VR은 VR 매장사업자를 위한 전용 플랫폼 서비스로, 지난해 2월 정식 개장 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과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쳤으며,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스토브는 "자사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과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고 스토브는 덧붙였다. 지난해 8월에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9월엔 KT와 협력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에 있는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 스토브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 영역도 넓히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