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개시…3월부터 창작자 보상 가동

공유
0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개시…3월부터 창작자 보상 가동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는 12일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다.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에 창작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키워드 챌린지’와 창작자의 다양한 활동과 관심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홈’으로 구성돼 있다.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서비스에서는 기존의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했던 뷰티, 여행뿐 아니라 리빙, 푸드, 게임, 패션, 스포츠, 자동차, 육아, 반려동물 등 10개의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키워드 챌린지의 참여 키워드도 1000개로 늘렸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주제 카테고리와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포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제와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선정됐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검색결과는 팬 수와 조회 수와 더불어 콘텐츠의 최신성, 업데이트 주기 등 다양한 팩터를 종합적으로 반영해서 적용된다.

다음달 2일부터는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를 대상으로 보다 강화된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이 가동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는 창작자는 300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면 자신의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

광고 효율성이 높은 프리미엄 광고는 3000명 이상의 팬을 가진 ‘우수 창작자’(가칭)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리미엄 광고는 ‘인플루언서 홈’뿐 아니라 해당 창작자의 블로그 내 본문 등에도 노출될 수 있다.

또한 기업브랜드가 ‘우수 창작자’와의 협업을 요청하는 경우 이들을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