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뷰티 소식(5일)] 설화수 '윤조 에센스', 누적 매출액 3조 원 돌파 外

공유
0

[뷰티 소식(5일)] 설화수 '윤조 에센스', 누적 매출액 3조 원 돌파 外

럭셔리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는 최초로 메이크업 라인 론칭

◇ 설화수 '윤조 에센스', 누적 매출액 3조 원 돌파


누적 매출액 3조 원을 돌파한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누적 매출액 3조 원을 돌파한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인기 상품인 '윤조 에센스'가 누적 매출액 3조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출시한 제품 중에서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다.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피부에 가장 먼저 사용하는 '퍼스트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자음액티베이터'는 피부 속 숨겨진 20개의 피부장벽 인자를 깨워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1997년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해왔다. 제품을 10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이 40만 명이 넘는 등 재구매율도 높다. 중국·미국·호주·인도 등 설화수의 글로벌 시장에서도 반응이 좋다.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14년에는 제품 누적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했고, 2017년 2조 원에 이어 이번에 누적 매출액 3조 원 돌파를 이뤄냈다. 출시 후 판매한 제품은 3500만 병이 넘는다.

설화수는 윤조에센스 누적 매출액 3조 원 달성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롯데ON·SSG닷컴·AK몰·GS SHOP·현대Hmall에서 제품 구매 고객 대상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별 이벤트 일정에 윤조에센스(90㎖)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윤조에센스 30㎖ 제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 바이레도, '젠더리스' 콘셉트의 메이크업 라인 론칭


바이레도가 새로 론칭한 메이크업 라인의 립스틱 제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바이레도가 새로 론칭한 메이크업 라인의 립스틱 제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는 오는 6일 브랜드 최초의 메이크업 라인을 국내에 론칭한다.

바이레도는 2006년 설립된 향수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MZ세대를 대표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의류, 잡화, 아이웨어, 주얼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메이크업 라인 론칭을 결정했다.

바이레도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마야 프렌치와 손잡고 2년여간의 준비 기간 끝에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다. 바이레도 특유의 독창성과 자유분방함이 돋보인다. 향수가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담고 있다면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낸 것이 바로 이번 메이크업 라인이다.

바이레도의 메이크업은 뷰티 업계의 보수적이고 관습적인 부분을 타파하고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모든 제품은 남녀 구분 없는 '젠더리스' 콘셉트로 개발됐다.

메이크업 라인은 립스틱, 립밤, 멀티 컬러 스틱,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주력 제품인 컬러 스틱은 고객이 원하는 부위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핑크, 골드, 그린 등 총 16가지 색상으로 사용법이나 제약, 규칙 없이 눈이나 볼, 입술 어디에나 사용 가능하다.

바이레도는 최상의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 독보적인 발색, 발림성 등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제품 용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용기의 모양과 디자인은 각각의 기능과 용도, 비율, 그립감 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최적의 사용감을 제공한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