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비트 NFT에 월드스타 싸이 첫 NFT 나온다

공유
0

업비트 NFT에 월드스타 싸이 첫 NFT 나온다

피네이션, NFT 기반 팬 커뮤니티 '쏘싸이어티' 론칭

싸이 NFT 기반 팬 커뮤니티 '쏘싸이어티' 이미지. 사진=쏘싸이어티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싸이 NFT 기반 팬 커뮤니티 '쏘싸이어티' 이미지. 사진=쏘싸이어티 공식 사이트
연예기획사 피네이션이 두나무의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업비트 NFT'에서 엔터테이너 싸이(PSY)의 첫 NFT '싸이거(PSYger)'를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싸이거'는 총 5200개의 프로필 사진(PFP) NFT 형태로 발행된다. 싸이거 소유주는 이후 '싸이 흠뻑쇼', '싸이 올나잇스탠드' 콘서트 티켓을 2매씩 선예매할 권리를 얻는다. 특히 지난 6월 16일 열린 '2022 싸이 흠뻑쇼 서머 스웨그' 참가 티켓을 인증한 소유주는 이 권리가 4매로 늘어난다.
이번에 발행된 '싸이거'는 피네이션에서 새로이 론칭한 NFT 기반 팬 커뮤니티 '쏘싸이어티(soPSYet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피네이션은 싸이가 설립한 연예기획사다.

싸이는 지난 2001년 타이틀곡 '새'로 유명한 정규 1집 'Psy From The Psycho World!'로 데뷔한 21년차 가수다. 대표곡은 빌보드 핫100 차트 31주 연속 차트인, 연간 차트 2년 연속 차트인한 '강남스타일'이다. 가수 외에도 작곡가, 프로듀서 등으로도 활동 중인 멀티 엔터테이너다.

피네이션 측은 "쏘싸이어티는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를 목표로 한다"며 "다양한 혜택과 경험의 기회를 지속 제공하는 커뮤니티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