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TS 음악에 맞춰 춤추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화제'

공유
2

BTS 음악에 맞춰 춤추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화제'

4족 로봇개 스팟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 BTS 음악에 맞춘 안무 선보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4족형 로봇 스팟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사진=보스턴다이내믹스 동영상이미지 확대보기
보스턴다이내믹스의 4족형 로봇 스팟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사진=보스턴다이내믹스 동영상
현대자동차의 계열사인 미국 로봇제조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가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대표로봇인 4족형 로봇 개 스팟(Spot)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Atlas)가 케이팝 음악에 맞춰 선보인 단체 안무를 두고 다수의 세계매체들이 높은 로봇기술력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다.

지난 15일, 부산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in BUSAN’을 후원하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산하의 로봇제조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대표로봇인 스팟과 아틀라스가 BTS의 'Permission to Dance'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BTS와 이를 활용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후원 정책으로 효과적으로 대표로봇기술과 모델을 선보인 보스턴다이내믹스 측의 홍보 전략이 성공적으로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0일(현지시간)베트남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개 스팟이 BTS의 유명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다고 평가했고 파키스탄 매체 지오뉴스(Geo News Urdu)는 유튜브(Youtube)에 개재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로봇개 스팟과 아틀라스가 BTS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시청한 전세계 누리꾼들은 "아틀라스의 움직임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인간적"이라 평하며 “BTS 로봇댄스는 로봇 디자인의 이정표가 되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에릭휘트먼(Eric Whitman)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공학자는 "인간 무용수를 다루는데 익숙한 안무가의 비전을 우리 소프트웨어로 가져 오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블로그에 소회를 밝혔으며 이어 "로봇들은 당신이 모든 작은 세부 사항을 지시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들의 안무영상은 유튜브에서 35만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들의 댄스영상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에도 보스턴다이내믹스는 또 다른 노래 "IONIQ : I'm On It"에 맞춰 춤을 추는 동영상을 게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