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헬로키티와 콜라보

공유
0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헬로키티와 콜라보

마이멜로디·시나모롤·쿠로미·폼폼푸린 등 산리오 캐릭터들 업데이트

머지 쿵야 아일랜드·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안내 이미지.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머지 쿵야 아일랜드·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안내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자사 캐주얼 퍼즐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일본의 유명 캐릭터 브랜드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한 콘텐츠들을 8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안에 헬로키티 인형·폼폼푸린 인형·시나모롤 인형 등 신규 캐릭터를 비롯해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자원과 장식 등이 추가됐다. 이중 '헬로키티 인형'은 다음달 6일까지 접속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시나모롤' 콘셉트 이벤트 섬을 다음달 5일까지 선보이는 한편, 같은달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멜로디 인형·쿠로미 인형 등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캐릭터 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쿵야는 지난 2001년 출시된 그림 퀴즈 게임 '캐치마인드'에서 첫 선을 보인 캐릭터로 주먹밥, 두부, 야채 등을 기반으로 한 외형을 갖고 있다.

헬로키티는 일본의 샨리오가 1974년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다.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고양이 소녀라는 컨셉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 외에도 넥슨 '카트라이더',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등이 헬로키티와 콜라보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