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양파쿵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1위 올라

공유
0

넷마블 '양파쿵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1위 올라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콘텐츠 기반 이모티콘

넷마블 산하 MNB의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미지. 사진=카카오톡 스토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 산하 MNB의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미지. 사진=카카오톡 스토어 캡처
넷마블의 게임 캐릭터 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카카오톡 스토어에 출시된 후 하루만에 이모티콘 인기 1위에 올랐다.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지난 17일 출시된 새로운 이모티콘이다. 18일 오전 11시 기준 카카오톡 전체 인기 순위와 10대·20대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30대 인기순위에선 '으른의 삶 늬에시', '와다다다! 작아져버린 곰3'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이 이모티콘은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를 기반으로 한다.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는 지난해 4월부터 인스타그램에서 1컷 웹툰, 숏폼 동영상 '릴스' 등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18일 기준 162개 게시물이 등록됐으며 팔로워는 9만명이다.

MNB 측은 이후 31일까지 '쿵예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 이모티콘을 구매하거나 사용한 것을 인증한 네티즌 총 30명에게 공식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배민호 MNB 대표는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양면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