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外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外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아디어 공모전 진행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대학생 및 석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비더 체인지인 더 월드'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환경 친화적 디바이스 개발 △생산 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 슬로건 등이며 이외에도 바이오의약품 관련 자유 주제로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 공모전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내달 19일까지로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서류 심사, 2차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본선 및 시상식은 내달 말 삼성바이오에피스사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총 상금 1000만원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하고 상금을 전달한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사진=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설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 건강에 필수적인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해 잇몸 관리의 중요성이나 잇몸병과 전신질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잇몸 건강이 악화되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치아가 상실할 가능성이 있다. 이같이 잇몸이 악화되면 기본 기능인 음식물 씹기가 어려워지고 이는 소화 작용과 영양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전신 건강에 악순환을 일으킨다. 이에 동국제약은 꾸준한 잇몸 관리를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설명했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제품이다. 후박추출물에 의한 항염·항균작용과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의 치조골·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통해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한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아이이노베이션, 2023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

지아이이노베이션CI(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CI(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이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됐다. 이 인증은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집중 지원해 제약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국가 연구개발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약가 우대 △연구시설 입지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편 지아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2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헀으며 IPO를 위한 다음 절차에 착수한 상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