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페인 은행 "크레디트 스위스 위험 노출액 1조4000억원 미만"

공유
0

스페인 은행 "크레디트 스위스 위험 노출액 1조4000억원 미만"

스페인 은행이 크레디트 스위스의 익스포저 규모는 1조 3941억원 미만이라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은행이 크레디트 스위스의 익스포저 규모는 1조 3941억원 미만이라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로이터통신은 16일(현지시간) 스페인 은행 소식통을 인용해 스위스 은행 크레디트 스위스에 대한 익스포저(위험 노출액)는 중요하지 않으며 10억 유로(약 1조 3941억원)보다 낮다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은 크레디트 스위스에 대한 익스포저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 은행에 연락했다.

현재 미국 재무부도 크레디트 스위스의 익스포저 규모를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재무부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및 유럽 규제 당국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한 대형 은행은 "크레디트 스위스와 거래하고 있지만 익스포저를 신중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주가는 15일 연례보고서에서 "중대한 약점을 발견했다"고 발표하자 24% 급락했다. 또한 크레디트 스위스의 최대 주주 사우디 국립은행이 추가 자금 지원을 하지 않겠다고 밝히자 불안감이 증폭됐다.

주가 폭락으로 금융 위기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크레디트 스위스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유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위스 중앙은행으로 부터 최대 500억 스위스프랑(약 70조 9345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