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NX3게임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역 본부 개설 계획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NX3게임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역 본부 개설 계획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미국에서 차량 내 결제 서비스 ‘현대 페이’ 출시


현대자동차는 차량의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물건을 검색하고 결제할 수 있는 '현대 페이' 서비스를 미국에서 출시했다고 핀엑스트라가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 서비스는 파코피디아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사용자는 6000곳의 주차장을 찾아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다. 2024년형 현대 코나 모델부터 적용되며, 추가 9개 모델에도 확장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부사장 올라비시 보일은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화를 확장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삼성, 고속 990프로 SSD에 4TB 옵션 추가


삼성은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990 Pro NVMe PCIe 4.0 SSD의 4TB 버전을 출시했다고 엔가젯이 7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 제품은 "시중에 출시된 PCIe 4.0 소비자용 SSD 중 가장 빠른 랜덤 읽기 성능"을 자랑하며, 최대 7,450MB/s의 읽기 속도와 6,900MB/s의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내구성이 2TB 버전의 두 배로 향상되었고, 캐시 크기도 두 배 증가했다. PCIe 5.0 NVMe SSD보다는 느리지만, 현재의 PCIe 4.0 모델 중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이 SSD는 10월부터 345달러(일반 버전)와 355달러(방열판 버전)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LS엠트론, 수직프레스 라인 10개 모델 확대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둔 LS엠트론의 미국 사출 성형기 부문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수직 프레스 라인의 모델을 10개로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7일(현지 시간) 플라스틱뉴스에 따르면 LSG-V 시리즈는 전체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작업자가 주입 중에 제품의 취출과 삽입 과정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이러한 특성은 생산성 증대와 효율적인 작업 과정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확장은 LS엠트론의 미국 시장에 대한 더 큰 야망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플라스틱 및 고무 사출 성형 산업에 대한 회사의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지서 '종말론 숭배' 의심 그레이스 로드 교회 지도자들 추방


피지에서 한국의 종말론 숭배 단체로 의심되는 그레이스 로드 교회의 4명 고위 간부가 체포됐다고 BBC, abc뉴스 등 외신이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2명은 추방됐으나 나머지 한 명은 법적 금지 명령으로 추방되지 못했다. 그레이스 로드 교회는 2014년 피지로 이주한 후 악명을 얻었으며, 창립자는 2019년 포로로의 추종자들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투옥됐다. 교회는 피지에서 비즈니스 제국을 건설했고, 학대 혐의와 컬트 혐의를 부인하나, 몇몇 회원들은 교회가 강제 노동과 가혹한 학대를 주장하며 한 명의 추종자가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GSK, 영국 계약업체 파업으로 2개 현장에서 의약품 생산 차질


제약 회사 GSK에서 근무하는 계약직 엔지니어링 건설 노동자들의 파업으로 인해 GSK의 두 제약 공장인 몬트로즈(Montrose)와 어바인(Irvine)에서 작업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피어스 파마가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들 근로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급여 동결에 동의했으나, 최근에 2.5%의 급여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생활비 급증"을 고려할 때 노조는 이러한 인상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다른 발전소와 정유소, 건설 현장에서도 파업을 고려 중이다.

◇챗GPT 트래픽 3개월 연속으로 감소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의 챗GPT 웹사이트 방문 트래픽이 8월에 3개월 연속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감소세는 최근 둔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8월 웹사이트 방문은 3.2% 감소한 14억3000만 건을 기록했으며,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도 감소했다. 그러나 전 세계 순 방문자 수는 약간 증가했고, 9월 학교 개학에 따라 미국의 챗GPT 트래픽이 증가했다. 시멀러웹(Similarweb)의 데이비드 F. 카(David F. Carr)는 학생들의 챗GPT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학교 재개로 젊은 사용자 비율이 다시 회복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NX3게임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역 본부 개설 계획


7일(현지 시간) 더엣지말레이시아에 따르면 한국의 게임 회사 NX3게임즈가 말레이시아에서의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 쿠알라룸푸르에 지역 본사를 개설할 예정이다. 피마 파질(Fahmi Fadzil) 통신‧디지털 장관은 NX3게임즈 본사를 방문하여 이를 확인했으며, NX3게임즈와 말레이시아 디지털 경제 공사(MDEC) 간의 협력도 논의했다. NX3게임즈의 향후 활동은 게임 퍼블리싱, 연구개발, 콘텐츠 디자인 등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말레이시아에는 게임 산업에 큰 잠재력이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현대모비스, 나바라 공장에서 배터리 외 다른 자동차 부품도 생산


현대모비스는 폭스바겐 나바라에 공급하기 위한 나바라 공장에서 배터리 조립 외의 다른 부품 생산을 고려 중이라고 노티시아스 데 나바라가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미 폭스바겐 나바라는 현대모비스를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택했고, 현대모비스는 유럽에서의 성장을 위해 나바라에 위치한 이 입지를 활용하려 한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배터리 컨트롤 유닛 판매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KB부코핀은행, MUTU인터내셔널로부터 ISO 270001 인증 획득


KB부코핀사랴야는 7일(현지 시간) 자카르타에서 MUTU 인터내셔널로부터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인베스터 데일 리가 전했다. 이 인증은 KB부코핀사랴야가 ISO/IEC 27001: 2013 표준에 따라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ISMS)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음을 확인하는 것이다. 인증 획득 기념 행사에서는 MUTU 인터내셔널 대표가 인증서를 KB부코핀사랴야 대표에게 직접 전달했다.

◇캐나다, 한국산 탄소강‧합금강 파이프 판덤핑 관세 유지


캐나다 국제무역심판소는 2018년 1월 4일 한국산 탄소 및 합금강 라인 파이프의 덤핑 사건에 대한 판정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미라지뉴스가 7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 판정에 따라 캐나다는 해당 제품에 대한 반덤핑 관세를 계속 부과할 예정입니다. 국제무역심판소는 캐나다 재무부 장관을 통해 의회에 보고하는 독립적인 준사법 기관이다.

◇기아, 중국산 자동차 수출 확대로 8월 수출 1만대 돌파


오토모티브뉴스는 7일(현지 시간) 기아가 중국 내수 판매의 부진에 대응하고, 현지 합작법인의 공장 가동률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으로 중국산 자동차의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기아는 8월에 중국산 자동차 수출에서 1만 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기아 관계자는 "중국 현지 생산 차량의 수출 확대는 공장의 가동률 향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출 확대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