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새 단장...출범 2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도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새 단장...출범 2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도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위), 라임 그린 색상 블랙 배지 고스트(아래 왼쪽), 갈릴레오 블루 색상 블랙 배지 고스트(아래 오른쪽)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이미지 확대보기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위), 라임 그린 색상 블랙 배지 고스트(아래 왼쪽), 갈릴레오 블루 색상 블랙 배지 고스트(아래 오른쪽)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쇼룸을 새로 단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2종도 공개했다. 청담 쇼룸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로, 국내 1호 전시장의 역사와 발자취에 영감을 받아 특별 제작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003년 코오롱 모터스와의 공식 딜러십 계약을 시작으로, 2004년 청담동에 첫 전시장을 개관하며 한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롤스로이스는 국내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한국은 2023년에 역대 최고치인 276대를 판매하는 등 롤스로이스의 전 세계적인 성장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강렬한 색 대비와 생동감 넘치는 ‘라임 그린(Lime Green)’, 신비로운 ‘갈릴레오 블루(Galileo Blue)’의 투-톤 디자인으로 역동성과 활력을 표현했다. 대담한 이 색상들은 실내에서도 이어진다. 특히, 비스포크 실내 가죽, 스티어링 휠, 양털 매트 등이 세련되게 구성됐다.

새롭게 단장된 청담 쇼룸은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비스포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틀리에(Atelier)'라는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서 고객들은 차량 내외관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린 니케인,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한국은 롤스로이스 브랜드에 있어 역동적으로 성장한 시장”이라며, “청담 쇼룸의 새 단장은 롤스로이스의 지속적인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전철원 대표 역시 쇼룸의 새 단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재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청담 쇼룸 외에도 판교 라운지와 부산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