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탈출 이덕화, 연기 내공 빛난 방칠성 역, 매서운 분노·깊은 무게감
7인의 탈출 이덕화, 황정음·신은경·정라엘, 권모술수 중심에 서있는 인물
7인의 탈출 이덕화, 확실한 임팩트 ‘옷소매’부터 ‘천변’까지 대체불가 연기
7인의 탈출 이덕화, 황정음·신은경·정라엘, 권모술수 중심에 서있는 인물
7인의 탈출 이덕화, 확실한 임팩트 ‘옷소매’부터 ‘천변’까지 대체불가 연기

‘이덕화라 쓰고 연기 내공이라 읽는다’
'7인의 탈출' 이덕화가 1회와 2회부터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이덕화는 지난 15·16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7탈출·칠 탈·칠탈·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에서 돈, 음식, 시간 등 모든 것을 허투루 쓰지 않는 현금 부자 방칠성 회장으로 나왔다. 극중 자신의 심기를 건드린 금라희(황정음)와 방다미(정라엘)를 향한 매서운 분노와 무게감 있는 말투까지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연기는 이덕화만의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방칠성을 만들어 냈다.
특히 이덕화는 방칠성을 통해 금라희와 차주란(신은경), 방다미를 좌지우지하는 모습으로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드라마 제작사 대표로서 방칠성에게 거액의 투자금을 받기 위해 그의 손녀이자 자신의 딸인 방다미를 데려온 금라희. 방칠성과 동거하며 그의 돈을 노리는 산부인과 전문의 차주란. 금라희의 지시로 할아버지 환심을 사야 하는 방다미. 이들 세 사람에게 방칠성의 행동이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다.
베일에 싸여 있는 방칠성의 비밀은 드라마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이게 하는 요소다. 방칠성은 '7인의 탈출' 2회에서 누군가를 찾아 "은행을 압박해 태백을 부도시켜 버렸다"고 논란에 휩싸인 태백엔터테인먼트(대표 강기탁)를 언급했다. 태백엔터테인먼트는 극중 배우 윤태영이 맡은 강기탁 대표가 운영하는 연예 기획사다.
이후 방칠성은 태백엔터를 부도시킨 대가로 '2024 가곡지구 도시개발 사업계획서'를 전달받았다. 회장이라고 불리는 그가 누구(마스크를 쓰고 있어 얼굴이 공개되지 않았다)의 밑에 있으며 그의 계획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덕화는 '7인의 탈출' 이전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연기력을 뽐냈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천원짜리 변호사'(천변), '사내맞선', 사극 '옷소매 붉은 끝동'(옷소매)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마다 맡은 캐릭터를 빼어나게 소화하며 '연기 장인'임을 과시했다. 이제 막을 올린 '7인의 탈출'에서도 이덕화 행보에 시청자들 관심이 집중된다.
다음은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등 전반적인 드라마 기본 정보다.

■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OTT 몇부작인지 등 드라마 정보(기본 정보)
수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Picaresque) 복수가 ‘7인의 탈출’ 줄거리다. 피카레스크 뜻은 악인이 주인공인 소설 등 작품에서 여러 개 이야기에 동일한 인물이 출연하는 형태의 이야기 구성 방식을 뜻한다.
‘9인 포스터’에도 얼굴을 내민 주요 등장인물(출연진)은 매튜리(엄기준) 금라희(황정음) 민도혁(이준) 한모네(이유비) 차주란(신은경) 양진모(윤종훈) 고명지(조윤희) 남철우(조재윤) 강기탁(윤태영)이다. 배우 엄기준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 대표이자 악의 단죄자 매튜리 역, 황정음은 유능하고 저돌적인 드라마 제작사 대표 금라희 역을 연기한다. 이준은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민도혁 역, 이유비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만인의 스타 한모네 역으로 분한다.
신은경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요주의 산부인과 전문의 차주란 역, 윤종훈은 중상모략의 대가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양진모 역으로 변신한다. 또 조윤희는 거짓을 일삼는 미술교사 고명지 역, 조재윤은 덕선경찰서 형사반장 남철우 역을 맡았다. 윤태영은 양진모(윤종훈)의 견제를 받는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강기탁 역을 열연한다.

주요 9인 배우·캐릭터 외에 이덕화(방칠성 역) 정라엘(방다미 역) 민영기(이휘소 역) 서영희(박난영 역) 김기두(주용주 역) 안은호(홍만두 역) 한보름(노팽희 역) 정다은(지아 역) 엄지윤(유진 역) 장하경(소연 역) 김현(윤지숙 역) 은해성(한경수 역) 이유진(한청수 역) 임성균(민재혁 역) 이종남(정미소 역)이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나 출연진(등장인물)에 이름을 올렸다.
SBS ‘펜트하우스’ 시리즈 김순옥 작가가 ‘7인의 탈출’ 극본을 집필하고 주동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제작사는 초록뱀미디어과 스튜디오S다. ‘7인의 탈출’은 17부작(몇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OTT 재방송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와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가능하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