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투뿔 한우가 이 가격?"…GS리테일 '반값우월한우' 출시

공유
0

"투뿔 한우가 이 가격?"…GS리테일 '반값우월한우' 출시

한우 1㎏ 9만9000원…내달 3일까지 사전 예약 상품으로 운영
구매력 강화해 가격 경쟁력 확보…반값 콘셉트 상품 더 선보일 예정

GS리테일이 구매력을 활용해 투뿔 한우를 반값에 판매한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구매력을 활용해 투뿔 한우를 반값에 판매한다. 사진=GS리테일
유통사의 통합 구매 시너지가 협력사,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GS리테일이 통합 구매력(바잉파워)을 살려 기획한 '반값우월한우'를 이달 20일 선보인다.
'반값우월한우'는 GS리테일이 투뿔(1++) 한우 인기 부위들로 구성한 소고기 세트 상품이다. 프리미엄 등심, 업진살, 불고기, 국거리 각 250g으로 구성됐으며 총 중량은 1㎏이다.

'반값우월한우'란 상품명이 의미하듯 가격은 정가(19만8000원)대비 50% 할인된 9만9000원이다. 지정된 결제수단을 사용하거나 쿠폰을 제시하는 등의 특별한 할인 조건 없이 누구나 반값에 살 수 있다. 내달 3일까지 사전 예약 상품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편의점 GS25, 더팝 앱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번 '반값우월한우'는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력을 동원해 기획한 상품이다. GS리테일이 보유한 개별 유통 채널이 아닌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 판매하는 상품으로 '반값우월한우'를 기획해 매입량을 폭발적으로 늘렸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유통 단계를 혁신하는 노력으로 추가 비용까지 최소화했다.

GS리테일은 '반값우월한우'와 같이 통합 구매력을 집약한 상품 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절감한 비용은 반값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그대로 환원되고 협력사는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모두 입점하는 등 안정적인 판로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GS리테일은 차별화 상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판단에서 내린 결정이다.

앞으로 GS리테일은 '반값우월한우'에 이어 '반값과일' '반값채소' 등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반값 콘셉트 상품을 다양한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치솟는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서형근 GS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소비자, 협력사, 유통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번 반값우월한우를 기획하게 됐다"며 “통합 GS리테일의 바잉파워와 세일즈파워를 기반으로 가격 구조를 혁신한 신선식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