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P&G, 하반기 신입·채용전환형 인턴 공개채용

공유
0

한국P&G, 하반기 신입·채용전환형 인턴 공개채용

영업·마케팅·재무 등 6개 부문서 진행, 30일까지 온라인 지원
해외 파견 기회와 글로벌 리더 육성 위한 인재 관리 시스템

출처=한국P&G.이미지 확대보기
출처=한국P&G.
페브리즈, 다우니, 팸퍼스 등을 보유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피앤지가 30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채용전환형 인턴을 공개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 하반기 공개채용은 ▲영업본부 ▲마케팅본부 ▲생산본부 ▲인력개발본부 ▲재무전략본부 ▲소비자시장전략본부 등 총 6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신입사원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졸업자일 경우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이후 입사 예정이다. 채용전환형 인턴에는 2024년 2월까지 졸업가능자 또는 기졸업생이라면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되며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인재에게는 졸업 후 P&G에 입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험에서는 P&G 인재로서의 핵심역량과 기본적인 논리, 추리, 수리 능력을 평가한다.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응시는 9월 30일 마감이며,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10월 중 심층 인성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2-3차례에 걸쳐 한국어 또는 영어로 진행된다.

전세계 70여개국에 진출한 P&G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든 직원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해외 파견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기준 한국피앤지 직원 20%는 현재 해외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입사 첫날부터 업무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조기책임제’, 전사적 업무스킬을 기르는 ‘리더십 아카데미’와 부서별 특화 온보딩 프로그램 등 인재 개발 육성 프로그램으로 직원 개개인의 리더로서 성장을 돕고 있다. 또 ‘유연근무제’를 통해 선택적 재택 근무가 가능하고 ‘유연휴가제’로 공식적인 연차 외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5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