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아누 리브스, 위노나 라이더와 영화 '브렘 스토커의 드라큘라'에서 실제 결혼 언급

글로벌이코노믹

키아누 리브스, 위노나 라이더와 영화 '브렘 스토커의 드라큘라'에서 실제 결혼 언급

2018년 영화 '데스티네이션 웨딩'에 동반 출연한 할리우드 스타 키아누 리브스(오른쪽)와 위노나 라이더. 사진=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18년 영화 '데스티네이션 웨딩'에 동반 출연한 할리우드 스타 키아누 리브스(오른쪽)와 위노나 라이더. 사진=AP/뉴시스
할리우드 스타 키아누 리브스(57)와 위노나 라이더(50)가 1992년 영화 '브램 스토커의 드라큘라'에서 실제로 결혼했던 사이라고 언급했다.

CNN은 24일(현지 시간) 키아누 리브스와 위노나 라이더가 할리우드에서 가장 오래 '혼인'을 지속한 커플 중 하나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리브스는 1992년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 영화 '브램 스토커의 드라큘라'에서 루마니아에서 올린 결혼식 장면을 주례하는 실제 사제들 덕분에 라이더와 실제로 결혼한 사이라는 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리브스는 에스콰이어 비디오에서 "우리는 사제들과 진짜 결혼식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그는 "위노나는 우리가 결혼했다고 말한다. 코폴라가 그러래요. 그럼 우린 결혼한 거네. 하느님의 눈 아래서"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또 라이더는 지난 2018년, 리브스와 동반 출연한 영화 로맨틱 코미디 '데스티네이션 웨딩'(Destination Wedding)을 홍보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드라큘라에서 그 커플이 결혼했다고 믿었다고 말했다.

라이더는 "그 장면에서 프랜시스 코폴라는 진짜 루마니아 사제를 등장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마스터를 쐈고 그는 모든 것을 했다. 그럼 우린 결혼한 거네요"라고 회상했다.

또 라이더는 리브스에게 "나는 그렇다"고 말하는 것을 포함해 그들이 모든 의식을 치렀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더는 "기억 안 나?"라며 리브스에게 "발렌타인데이에 있었어"라고 말했다. 그러자 리브스가 "오, 세상에, 우리는 결혼했어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12월 영화 '매트릭스:리저렉션' 개봉을 앞둔 키아누 리브스는 1986년 영화 '영 블러드'(Youngblood)로 데뷔했다. '포인트 브레이크'(1991)와 ' 스피드'(1994) 에서 주연을 맡아 액션 히어로로 자리 잡았다. 1999년부터 SF 시리즈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에서 네오(Neo)역을 맡아 세계적인 스타 반열에 올랐다. 2014 '존윅' 시리즈로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리브스는 연기 외에도 영화 '맨 오브 타이치'(Man of Tai Chi)(2013)를 감독했다. 또 밴드 독스타(Dogstar)에서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으며 작곡과 자선 활동을 하고 있다. 동거인으로는 제시퍼 시메(1998-2000)와 알레산드라 그랜트(2018-)가 있다.

위노나 라이더는 영화 '루카스'(1986)로 데뷔 후 팀 버튼의 '비틀쥬스'(1988)에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가위손'(1990), '작은아씨들'(1994), '에일리언4'(1997), '블랙스완'(2000), 기묘한 이야기(2016-), '데스티네이션 웨딩'(2018)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맹활약했다.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