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순군, 설 명절 앞두고 출근길 청렴 운동 전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화순군, 설 명절 앞두고 출근길 청렴 운동 전개

공무원노조와 함께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 노력

화순군은 지난 6일 설 명절 맞이 청렴 운동을 전개하였다. 사진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출근길 직원에게 청렴안내 전단지를 나눠주는 모습. 사진=화순군이미지 확대보기
화순군은 지난 6일 설 명절 맞이 청렴 운동을 전개하였다. 사진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출근길 직원에게 청렴안내 전단지를 나눠주는 모습.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지난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화순군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운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구복규 군수는 공무원 노조 조합원들과 함께 군청 출입구에서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품 수수 금지 △비위행위 근절 △음주운전 근절 △비위행위 신고처 안내 등의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배부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구복규 군수는 “우리군이 청렴도 2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해 달라”며 “군민들과 화순군 모두가 웃을 수 있는 2024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화순군은 지난 5일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고, 아울러, 명절 기간 중 군청 로비와 민원실에 “선물 안받기” 안내문 설치, 직원 대상 청렴 안내 문자 발송,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자체감찰 강화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