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최근 동명청년창작소에서 진행된 ‘F&B 커머스빌딩’ 1기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두 달간 F&B 창업을 준비하는 13명의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창업 아이템 개발, 시장 분석, 비즈니스 모델 구축, 자금 조달 방법 등으로 실제 창업 과정이 반영됐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분석하고 발전시키며 마케팅 실무와 자사몰 구축 등의 기술을 익혔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나에게 F&B커머스빌딩은 □□□다!’라는 주제로 후기를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교육생들은 다양한 답변을 통해 각자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계획서 작성법과 마케팅 교육을 1:1로 받으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실무 과제 중심의 교육 덕분에 이론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성과도 얻을 수 있었다”, “대표님과 강사님의 열정적인 지도가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명청년창작소는 청년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