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해시 종합] 홍태용 시장, 우수지자체 CEO상 수상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해시 종합] 홍태용 시장, 우수지자체 CEO상 수상 外

왼쪽부터 김민재 인제대교수, 송홍열 김해시 도시관리국 국장, 홍태용 김해시장, 박태원 한국설계학회 회장, 최강림 경성대 교수. 사진=김해시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민재 인제대교수, 송홍열 김해시 도시관리국 국장, 홍태용 김해시장, 박태원 한국설계학회 회장, 최강림 경성대 교수. 사진=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우수지자체 CEO상’ 수상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11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한국도시설계학회 창립 25주년 기념 세미나(도시설계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서 ‘우수지자체 CEO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도시설계학회는 회원 7000명인 도시계획·설계 분야 국내 최대 학회로서 김해시는 지난 2022년 한국도시설계학회와 MOU 체결 후 다양한 세미나, 포럼 개최, 공동연구 수행 등 협업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우수지자체 CEO상은 한국도시설계학회에서 도시 혁신성, 도시정책 일관성, 지자체 CEO 전문성, 도시정책 성과를 평가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기관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해시장과 고양시장, 수원시장이 수상했다.
김해시는 지난해 동아시아 문화도시 국제 행사를 비롯해 전국(장애인)체전, 김해 방문의 해 등 국내외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추진했다. 이와 함께 지역전략사업 추진, 도시재생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시는 수도권과 다른 자원과 매력을 가진 지역으로 그 자원과 매력이 도시 내부의 다양성과 개방성을 촉발시키는 글로컬 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으로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 정책에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문화상 후보자 추천 접수

김해시는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제26회 김해시 문화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김해시 문화상은 1984년 제1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문화예술, 체육, 지역경제, 교육, 환경, 봉사 6개 부문별 각 1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후보자는 5년 이상 김해시에 거주한 자 또는 타 지역 거주자라도 김해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공적이 탁월한 인물을 추천하면 된다. 단, 사회적 지탄을 받거나 형사 처벌을 받은 자는 추천에서 제외된다.

추천은 각급 기관장, 학교장, 단체장, 읍면동장 또는 개인이 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추천서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김해시 문화상 심의위원회를 거쳐 4월 말경 수상자를 확정하고 5월 9일 김해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시 문화 발전과 지역사회에 헌신한 분들을 널리 알리고 격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추천서 서식은 김해시청 누리집, 문화예술과,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배부하며 문의는 김해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분성산 황톳길 촉촉한 감촉 느껴요”

김해시는 오는 14일부터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을 습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은 2018년 개장 이후 연 4만명이 이용하는 김해시 대표 힐링 명소이다. 매년 겨울철은 건식, 3월부터 10월까지 습식으로 운영하며 시는 황토 보충, 관수 작업 등 습식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황톳길은 580m 길이에 폭 1.5m 규모로 촉촉한 황토의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체험 후 발을 깨끗이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3곳에 마련돼 있다.

시는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맨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바르게 걷기 지도, 숲 해설 등을 제공한다. 무료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내용은 분성산 생태숲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