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역 연구] 삼성라이온즈 주전투수 3명 원정도박 마카오는 어떤 곳? 프로야구 도대체 마카오 여행 환장하는 이유는...

공유
0

[지역 연구] 삼성라이온즈 주전투수 3명 원정도박 마카오는 어떤 곳? 프로야구 도대체 마카오 여행 환장하는 이유는...

삼성 라이온즈 주전급 투수 3명이 마카오 원정 도박을 다녀온 혐의로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실이 아니길 바랄 따름이다. 도대체 마카오가 어떤 곳 이길래  모두들 마카오에 환장한는 것일까? 사진은 마카오 불꽃놀이/ 사진=뉴시스 제휴
삼성 라이온즈 주전급 투수 3명이 마카오 원정 도박을 다녀온 혐의로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실이 아니길 바랄 따름이다. 도대체 마카오가 어떤 곳 이길래 모두들 마카오에 환장한는 것일까? 사진은 마카오 불꽃놀이/ 사진=뉴시스 제휴
[글로벌이코노믹 김윤식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주전급 투수 3명이 마카오 원정 도박 혐의로 수사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TV조선의 보도다.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한국시리즈는 물론 프로야구 전방에 큰 돌풍을 몰고올 것으로 보인다.

도대체 마카오가 어떤 곳이길래 이런 사건이 자꾸 터지는 것일까?

마카오는 중국의 특별 행정구역이다.

중국어로는 中華人民共和國 澳門 特別行政區라고 한다.

중국어 간체로는 中华人民共和国澳门特别行政区로 쓴다.

명나라 말기에 포르투칼 사람들이 이 곳에 들어왔다.
바다 항해도중 물에 젖은 짐을 말리기 위해 잠시 육지에 내리고 싶다는 것이 최초의 상륙 이유였다.

명나라는 1572년 부터는 매년 500냥의 지대(地代)를 받는 조건으로 포르투갈 사람들의 마카오 거주권을 인정했다.

처음 정착할 때 포르투갈 사람들은 도교 사원인 마쭈거(媽祖閣) 근처에 살았다.

포르투칼 사람들은 그 주변에서 현지인들에게 지명을 물었다.

통역이 잘 되지 않아 현지인들은 사원의 이름을 묻는 것으로 착각하여 "마쭈거"라고 말했다.

이것이 이름으로 전해져 서양에서는 마카오로 불렸다.

포르투칼 어로는 Regiao Administrativa Especial de이다.

포르투갈과 청나라는 1887년 리스본 의정서와 1888년 청-포르투갈 통상 우호 조약을 통해 마카오를 공식으로 포르투갈 령으로 인정했다.

1999년 12월 20일 중국에 반환됐다.

1999년까지는 총독이 최고의 통치 관직이었다.

중국은 이 마카오에 2049년까지 자본주의 사회 및 경제체제 지속을 보장했다.

북위 22° 10′ 00″와 동경 113° 33′ 00″에 위치해 있다.

마카오에는 도박장이 늘려있다.

이곳에서의 도박은 합법이다.
김윤식 기자 tiger8280@